방과 후 수업으로 현지 혹은 타국가 친구들과 어울릴 기회가 없을 것을 우려하여 비한국인 친구와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는 상황에 따라서 이를 허용하여 주고 있습니다. 오늘 은주가 베트남 친구 집에 놀러가고 싶다고 하여 이를 허용하여 주었습니다. 이에 은주가 인증사진을 보내왔습니다.
지훈이와는 통화했고 이번 주에는 출석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그렇습니다. 하지만 지훈이는 건강하고 이상 증세가 없기 때문에 그저 COVID 19의 여파 일 뿐입니다
보경이와 민석이는 민석이 홈스테이 애기들 생일 선물을 사기위해서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였습니다. 평소 크레딧 관리를 잘 하고 있고 홈스테이 애기들 선물을 사주는 일은 중요한 일이므로 당장 급하게 진행되는 과제가 없기 때문에 보내주었습니다.
저학년 반은 과거 완료형을 시작하였습니다. 그간 현재완료형을 꾸준히 잘 공부해왔기 때문에 과거 완료형도 어렵지 않게 익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 어휘 테스트를 했습니다. 매일 같이 어휘 테스트가 진행될 것입니다.
오늘 서윤이는 미술실에 미술 작업을 위해 갔고 수빈이도 서윤이와 함께 옆에서 공부하겠다고 갔습니다. 보통은 허락하지 않지만 오늘은 허락하였습니다.
시윤이는 수학 담당선생님과 생물 담당선생님들을 찾아다니며 질문을 하였습니다. 선생님들과 친해지며 적극적으로 학업에 집중해야 한다는 말을 시윤이가 잘 이행하고 있는 것 같아서 보고 좋고 기특합니다.
유진이는 메튜선생님과 오늘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과제를 준비했습니다.
메튜선생님이 아이들의 어휘 빌딩을 위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이제 2학기가 마무리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음 주 한 주만 더 보내면 방학에 접어듭니다. 우리 아이들 매일 매일 지속적으로 가까이 관찰하면서 관리 지도 해나가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