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가파라오아 & 스탠모어 지역
Whangapaoa College & Stanmore Bay School
연수 및 유학생들 거주 지역 주변 풍경
뉴질랜드에서 한인 거주비율, 유해환경, 학군, 홈스테이를 고려한 생활 수준 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사진만으로는 모든 정보를 다 담지는 못했지만 필요한 상점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주택가와 상가가 뚜렷이 구분이 되어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환경도 흔치 않습니다.
Whangaparaoa College에서 5분거리에 Hoyts 시네마가 있습니다. 영화를 보고 싶을 때, 특히 화요일에는 학생들이 비교적 저렴하게 영화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황가파아오아 칼리지와 스탠모어 베이 스쿨에서 가까운 레저센터입니다. 이 곳에서는 헬스, 농구, 수영, 배드민턴, 스쿼시 등의 스포츠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Whangaparaoa College에서는 뒷 문으로 내려오면 5분안에 당도 하는 위치이며 스탠모어 베이 스쿨에서는 약 10분정도 걸어서 당도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주말등을 이용해 열심히 건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볼링장입니다. Whangaparaoa College에서 걸어서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과 학기 중에 1~2회 정도는 볼링을 치며 시합을 하기도 합니다. 시설이 매우 훌륭하진 않지만 모든 기량을 선보일 수 있을 정도는 충분히 됩니다.
황가파라오아 도서관입니다. 주소를 인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들고 가면 누구나 도서관 카드를 발급해주고 각종 책과 자료들을 빌릴 수 있습니다. 또한 넓은 공간에 공부할 수 있는 장소도 많아서 우리 유학생들은 자주 애용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KWIZ Education 방학프로그램 장소로 활용이 되기도 합니다.
Stanmore Bay Park는 레저센터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고 Stanmore Bay Beach까지 이어져있는 공원입니다. 예약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이고요 주말이면 많은 스포츠 경기가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바다에서 간식도 먹고 운동장에서 공도 차고 여유로운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장소입니다.
Warehouse는 사전적인 의미로 창고죠? 뉴질랜드에는 가장 유명한 대형 잡화점입니다. 식료품을 제외한 모든 물건들이 있습니다. 옷부터 전자제품, 운동기구, 장난감, 가구, 문구류, 과자류도 좀 있고요. 유학생들이 자주 다니게 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맥 도널드입니다. 사진으로 준비는 못했지만 Wendys (또 다른 햄버거 상표), Pizza Hut, Domino Pizza, KFC 등이 있습니다. KFC 와 Domino Pizza는 좀 거리가 있지만 McDonald는 Whangaparao College에서 옆문에서 3분거리에 있답니다.
해외에 나와서 태권도장을 다는 것은 색다른 맛이 있고 의미도 있습니다. 도장에는 대부분이 현지 백인 학생들이 있고 120명이 넘는 관원들이 있다고 합니다. 운동도 하고 친구도 사귀고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도 있겠지요. 또한 태권도 사범님들이 모두 한국들이셔서 유학생활에 조언도 잘 해주신답니다.
코스트 플라자 쇼핑 몰, 은행, 미용실, 서점, 대형마트, 옷가게, 안경점, 푸드코드 등 다양한 상점들이 밀집되어 있는 쇼핑몰입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없을 것 없이 다 있습니다. 아이들이 주말에 미팅 장소로 활용을 하기도 합니다.
뉴 월드는 뉴질랜드에 대형마트 중 하나입니다. Coast Plaza에 Count Down 이라는 대형마트가 하나 또 있는데요. 홈스테이 가족드로가 장을 보러가게 되기도 하고 우리 학생들이 때때로 필요한 장을 보게 되기도 합니다. Stanmore Bay School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 라면도 팔고 있답니다.
스탠모어 베이에 해변입니다. 레저센터 건너편, 스탠모어 베이 공원과 이어지는 해변입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많이들 나와서 일광욕을 즐기고 조개도 잡고 여가를 보냅니다.
레저센터에서도 할 수 있는데 조금 더 시설이 나은 곳을 원하는 경우 사람들이 찾는 헬스장입니다. 24시간 오픈을 하고 있어서 사람들이 편한시간에 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클스 베이라는 작은 해변입니다. 뉴질랜드 해변은 어디나 그렇듯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마치 해변을 전세를 낸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Whangaparaoa에는 이뿐만이 아니라 많은 크고 작은 해변들이 있습니다.
뉴질랜드 최고 좋은 골프 코스 중 하나가 Gulf Harbour, Whangaparaoa 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1988년도 골프 월드컵을 개최하면서 잘 알려진 곳이고 NZ 오픈 등 각종 큰 경기를 치루는 곳입니다.
실버데일 쇼핑 몰입니다. Whangaparaoa College와 Stanmore Bay School을 기준으로 차로 약 7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버스로 이동을 해야 하지만 조금 더 넓은 쇼핑몰에 가고 싶을 때 주말 등을 이용해서 아이들이 다녀오기도 합니다.
후아파이 & 리버헤드 지역
Huapai District School & Riverhead Primary School
연수 및 유학생들 거주 지역 주변 풍경
뉴질랜드에서 한인 거주비율, 유해환경, 학군, 홈스테이를 고려한 생활 수준 등을 고려했을 때, 매우 이상적인 환경입니다. 사진만으로는 모든 정보를 다 담지는 못했지만 필요한 상점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주택가와 상가가 뚜렷이 구분이 되어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환경도 흔치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