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my worked on her DVC work, she’s making a model and presenting her concepts in a month. Subin her Science and some maths. Eunju did her PE log and Yujin her science work. Andy and Seoyun worked with me for a while on their Sociology work on homelessness in Korea. Sally worked on her reading logs I believe. Most days at the moment she should be just reading.
오늘은 민경이는 DVC, 한달 안에 모델을 만들고 컨셉을 발표해야 합니다. 수빈이는 과학과 수학을, 은주는 PE log를 유진이는 과학을 공부하였습니다. 민석이와 서윤이는 사회학을 저와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한국의 노숙자들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보경이는 Reading Log를 공부하였다고 생각됩니다. 요즘 보경이는 읽기가 많이 필요합니다.
영훈이와 지훈이와는 실용문법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학기 동안 'The Bad Guys'라는 책을 읽었는데 읽는 동안 내내 기본 문법을 한번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오랜만에 아이들을 만났습니다. 현재 찰리원장이 한국 출장 중에 있고 캠프를 마치고 다시 장기학생들 관리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들은 모두 잘 하고 있습니다. 민석이가 지지난 주까지 수업시간에 간혹 늦게 도착하여 선생님들의 이야기가 있었는데 요즘은 일찍 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학교가 커서 늘쩡거리면 수업시간에 조금 늦게 도착하게 됩니다.
아이들 모두 그간 열심히 잘 하고 있었다는 메튜선생님의 자신있는 평을 듣고 한명씩 근황을 나누고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오늘 민경이 운전연수를 Day1을 진행하였습니다. 운전이 쉽다는 민경이의 말이 조금 걱정스럽네요 ㅋㅋ 너무 만만하게 보면 안되는데 말이죠. 졸업반 아이들은 희망할 때,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것을 도와 주고 있습니다. 물론 부모님들의 동의가 있는 경우죠. 3학기도 중반에 들어서고 있는데 아이들의 모습이 좋아보여서 든든하군요.
다음주 말에는 야유회를 진행하려고 아이들과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