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결석한 아이들이 많네요. 유진이 은주 그리고 지훈이는 조퇴했습니다. 지훈이는 집에 가기 싫었는데 목소리가 좋지 않아서 학교에서 조퇴를 권유했습니다.
은주와 유진이와는 통화를 했고 지훈이는 방문해서 만나보았는데 다들 크게 나빠 보이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건강관리는 아이들이 스스로 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홈스테이 분들에게 당부를 드리고 아이들에게도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 저학년 반은 Present Perfect Continuous를 공부했습니다. 현재 완료형에 대해서 아이들이 이제 슬슬 감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회화의 대부분은 현재완료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확실히 익혀두어야 할 시제입니다. 그러므로 더 꼼꼼하게 공부하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잘 따라오고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시윤이는 학과 담당선생님들께서 공부는 열심히하고 잘 하는데 영어 공부를 좀 더 열심히 했으면 한다는 피드백이 도달하였습니다. 시윤이 열심히 합니다. 하지만 유학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영어 공부가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지요. 메튜선생님께서 어휘 빌덥을 시키기 위한 과제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다른 아이들에게도 적용을 좀 시켜볼까 생각 중입니다.
아이들은 모두 열심히 수업에 임했고 집중하는 방과 후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민서와 세현이가 새 홈스테이로 입주하였습니다. 민서와 세현이 남매가 함께 지내게 됩니다. 새 홈스테이 Caryn 아주머니께서 정말 다정다감하게 아이들을 맞이하여주셨습니다. 깨끗한 환경에서 잘 생활하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