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추가 확진자는 6명으로 뉴질랜드는 코로나 사태를 잘 통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정된 Lockdown 해제는 23일입니다. 하지만 20일 Lockdown 해제 여부를 뉴질랜드 정부가 발표할 것입니다. 확실히 통제가 되고 있기 때문에 박차를 가해 더 확실히 하기 위해서 Lockdown 연장을 할 수도 있다는 의견도 있는 것으로 들었으나 경제적인 타격이 뉴질랜드도 극심한 부분이 있어서 그것이 쉽지는 않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23일이면 해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로써 온라인 수업을 2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아이들과 모두 통화를 나누었는데 모두 온라인 수업 하루를 진행하고 나서는 잘 이해하고 따라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부 학생들은 학교에 가서 수업을 받는 것이 더 좋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수업을 화상으로도 하지만 문자적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부분도 많고 과제가 주어지는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이 되다보니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때 도움을 즉각적으로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이 과제를 이해하기 위해 연락이 많이 옵니다. 메튜선생님에게도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 수업시간에는 아이들의 연락을 즉각적으로 받기 위해 대기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일주일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 조금만 참으면 등교를 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7~8월 캠프가 취소될 전망입니다. 더욱 우리 아이들에게 집중하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다행이 우리 아이들 건강상으로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다만 지훈이가 다이어트로 12킬로 감량에 성공하고 있다는데 그 부분이 걱정되어 재차 물어보았습니다. 하지만 건강에는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