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추가확진자가 19명 발생 했습니다. 분명히 확산세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Lockdown이 연장되거나 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Lockdown은 예정대로 23일에 해제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10일 정도 남았군요. 하지만 아이들은 내일 모레 즉 15일에 온라인 수업을 진행합니다.
몇몇 아이들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이해가 없어서 오늘 그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구글 클래스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이 되는데 일부 아이들이 과목마다 코드를 잘 알지 못하여서 과목별 선생님께 이메일을 써서 코드를 확인하도록 하였습니다. 과목이 겹치는 아이들도 있어서 서로 공유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시윤이와는 과목을 조정하는 문제로 통화를 길게 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학교 담당선생님인 데비 컬리포드 선생님과 이메일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또한 시윤이와 세현이 그리고 민서의 홈스테이 문제는 락다운이 종료되는 시점에 담당선생님 수선생님과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온라인 수업은 평소와 똑같이 8시 45분 부터 3시 15분까지 진행이 됩니다. 다만 집에서 스스로 구글 클래스에 접속하여 수업을 받아야 하는데 이를 잘 이행하기 위해서 철저히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15일 부터는 아이들의 온라인 수업상황에 대해서 점검하고 에로사항이 있는 경우에 이를 해결하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아이들이 이미 경험이 있어서 무리 없이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부분은 메튜선생님이 특별히 관리를 할 것입니다.
뉴질랜드가 코로나의 영향을 타 국가들 처럼 심하게 받는 것 같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아무쪼록 염려가 많으실 줄로 압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잘 넘어가고 아이들이 학업을 진행하는 부분에 있어서 큰 무리가 없도록 면밀히 관리하고 살필 것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