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금요일 토요일은 1박 2일을 잘 다녀왔습니다. 영상으로 편집되어 올릴 예정입니다.
Today I took Seoyun and Andy for social studies work because they needed to catch up a little bit. The other kids worked on their own stuff mostly independently. Eunju did her history work, Sally English, Amy photography and Subin did maths, getting ready for her test this week.
오늘 서윤이와 민석이에게 특별히 시간을 투자하여 공부하였습니다. 이 아이들의 사회학이 약간 뒤쳐져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은 각자의 공부에 집중하였는데, 은주는 역사를 보경이는 영어를 민경이는 포토그래피 그리고 수빈이는 다가오는 시험을 위해서 수학공부를 하였습니다.
유진이는 오늘 아파서 결석을 하였네요. 내일까지도 컨디션이 좋지 않으면 직접적인 조치를 취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민석이는 오늘 노트북이 이상증세를 보여서 제가 가지고 왔습니다. 테스트를 해보고 안되면 수리를 맡겨야 할 상황으로 보입니다.
영훈이와 지훈이는 오늘 부터 The Bad Guy라는 책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학습 훈련이 잘 되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책이 재미있다고 하네요. 학습 훈련과 동시에 문장구조 와 어휘를 익혀나가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