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경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보경이의 생활면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것이 많아서 아이들이 수업을 하는 동안 보경이와 지완이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느때 보다도 더욱 열심히 유학생활에 임하려는 자세를 갖추었습니다. 이제 남은 기간 학업에 열중하기 위해서 외출이나 친구들을 만나는 것을 좀 자제하기로, 의욕적으로 각오를 다지는 보경이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차분히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서 시간을 따로 가졌기 때문에 사진에는 등장하지 않지만 밝은 모습으로 일찍 귀가하였습니다.
Today we worked on the words with the kids. Amy only had a few new words and the rest we spent until about 4:10 learning the meanings due to improper translation. The last 50 mins we continued with modal verbs. On Wednesday we will also do modal verbs and use them in conversation and sentences
오늘은 아이들과 어휘를 공부했습니다. 민경이는 대부분의 어휘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4시 10분까지 그 의미와 오역이 된 것을 바로 잡는 공부를 했습니다. 그리고 남은 50분간은 조동사 관련된 문법공부를 이어 나갔습니다. 수요일에도 우리는 조동사 공부를 할 것입니다. 대화와 문장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