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오리 댄스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오리 댄스를 가르쳐주실 선생님으로써는 Year 13 (고3) 마오리 학생 Navis를초빙하였습니다. 날씨가 춥지 않고 선선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밖으로 나와서 마오리 댄스인 하카(HAKA)를 배워보았습니다. 생소한 마오리어와 마오리 율동을 배우려니 아이들이 처음에는 매우 어려워 했습니다. 좀 쑥스럽기도 하고 말이죠. 하카는 전쟁 직전에 상대방의 기를 죽이려는 행위에서 시작된 것으로 매우 무섭고 맹렬하게 말그대로 상대를 잡아 먹을 듯이 해야 하는 것인데 아이들은 싱글 생글 재미있게 따라했습니다. ^^

율이와 승주가 가장 열심히 따라했고 칭찬도 많이 받았습니다. 유민이와 미소도 점잖게 잘 따라했고요. 혜원이와 예지 은주등은 수업을 마칠 때 즈음에야 이제 감을 좀 잡았다며 서로의 동작을 체크하기도 하였습니다.
마오리 댄스를 마치고서는 Twenty Questions를 수업 종료 액티비티로 진행하였습니다. Workbook에 Sample Questions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Sample Questions들을 최대한 활용하여서 질문을 하여야 합니다. 술래는 Yes or No, Sometimes, Rarely, Never 등의 빈도부사 정도로 답변이 가능합니다. 아이들은 영어로만 진행해야 하는 스무고개를 하면서 매우 즐거워 했습니다.

오늘 K.Task 수행자는 혜원이와 율이 그리고 시우였습니다. 이제 슬슬 목표량을 채워가고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